쿨라 반지.
쿨라 교환 또는 쿨라 (Kula) 링으로도 알려진 쿨라 (Kula)는 파푸아 뉴기니의 밀른 베이 (Milne Bay Province)에서 실시 된 예식 교환 시스템입니다. 그것은 복잡한 방문과 교류 체계를 포함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인류 학자 Bronislaw Malinowski에 의해 1922 년에 서술되었다. 호혜주의는 Malinowski에 의해 수행 된 근본적인 작업의 한 영역이었고, Marcel Mauss는 또한 The Gift에서 몇 가지 관찰을 하였다. 두 작품은 오늘날 인류학에 중요합니다.
쿨라에서 교환 된 물건은 그 자체로 특별히 가치가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개인의 삶 전체에 걸쳐 다양한 시간에 의존하는 사회적 연결 고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실천에 대한 연구는 많은 원주민들이 기본 생존 기능을 넘어서 많은 목적을 달성하여 때로는 먼 사회 집단이 모두에게 이익이되는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하는 전통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쿨라 선물은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그 자체로는별로 가치가 없습니다. 하나는 북쪽 (시계 방향으로 고리 돌기)으로 거래되는 쉘 디스크 목걸이 (veigun 또는 Soulava)와 다른 하나는 남쪽 방향 (반 시계 방향으로 돌기)으로 거래되는 쉘 암밴드 (Mwali)입니다. 므 왈리는 오른 손으로 주어졌고, 왼손으로 주어졌고, 처음에는 촌락과 섬 사이에 있었다. 오프닝 선물이 완장이라면 클로징 선물은 목걸이 여야하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은 상호 신뢰 관계를 강화하고 무역을 확보하며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명성을 향상시키기위한 목적으로 만 전적으로 거래됩니다.
Mwali 완장은 거대한 원뿔 달팽이에서 자른 껍질 고리를 사용합니다. 전통적으로, 그들은 쌍으로 여행 할 것이나, 오늘날의 왈리 족은 더 작고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 여행합니다. 그들은 색깔의 무역 구슬, 계란 cowries, 때로는 견과류로 수 놓은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작아서 밧줄에 실을 수 없습니다. 껍질 자체는 바다에서 낚시를당한 후 준비됩니다. Soulava 목걸이는 두 종류가있는 척추 껍데기로 만들어집니다. 뉴기니의 일부에 따라 사용되는 색이 달라집니다. 노르망디 섬 주변에는 빨간색이 있고 Trobriands에는 북쪽으로 조금 붉은 색의 흰색이 있습니다. Soulava의 품질은 껍질의 풍부함, 색상, 컷, 광택에 있습니다.
이 쿨라 오브젝트는 9 단계의 채점 또는 가치를 지니 며 등급은 그것을 소유 한 사람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서양의 가족 보석이나 왕의 왕관에 비유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등급의 왈리 족은 요요 야이며, 소유주가 대상의 가치와 비교할 수있는 영적인 요소를 지탱할 수있는 성격과 지위의 내용을 가져야하므로 위험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 수준보다 높은 쿨라 (Kula) 아이템을 소유하는 것은 불행 일 수 있습니다.
이 물체들 대부분은 죽음, 마술 또는 중독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개체가 고유하므로 한 사람이 특정 개체를 얻으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조개조차도 독특한 역사를 가지고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얻기 어려울지도 모르고 수시로 Kula 주인 (장)에게 주어진다.
쿨라 객체는 두 종류입니다. kunedawesi는 Kula 반지가 소유하고 판매 할 수 없으며 kitom은 보유하고 판매 할 수있는 사람이 소유합니다. 대다수의 항목은 쿠 네다시이지만, Muyuw와 같은 일부 그룹에서는 모든 Kula 객체가 누군가의 키톰입니다 (Damon, 1980). 귀중품을 소지품으로 소유 한 사람은 소지품을 가지고 있거나 팔거나 파기 할 수 있습니다. 쿨라 귀중품 또는 이에 상응하는 물건은 반드시 솜씨가있는 사람에게 반품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중요한 Muyuw 남자는 3 ~ 7 개의 Kula 귀중품을 킷 (kitom)으로 소유 할 수 있으며 다른 일부는 소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론 상으로는 그러한 모든 귀중품들이 누군가의 키모라는 사실은 그들이 다루는 방식에 대한 책임감을 더 해주고, 받는 사람에게 그가 다른 사람의 소유물에 대한 청지기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그러나 특정 가치의 소유권은 종종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Kula 귀중품은 두 파트너 간의 직접 교환으로 킷텀 (kitom)으로 교환 할 수 있으므로 소유권을 전적으로 양도 할 수 있습니다.
교환.
Kula 반지는 Trobriand Islands를 포함하여 Massim 군도의 적어도 18 개의 섬 공동체에 걸쳐 있으며 수천 명의 개인이 참여합니다.
Kula 시즌에는 많은 기대와 준비가 있습니다. 그것은 정원에서 시작되어 와서 무역을 기대하며 잉여를 수확합니다. 타로가 필수품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상태의 참마는 쿨라 무역에서 가장 좋아하는 품목입니다. 참마들은 경쟁적으로 전시 될 것이며, 절기에도 사용됩니다. 그들은 한 마을이 방문객, 옛 파트너와 새로운 파트너에게 환대를 제공 할 수있는 방법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Kula 거래 기간은 다양한 상품, Trobriand 크리켓과 같은 게임, 축제, 뉴스를 따라 잡는 등의 다양한 사회 행사의 무역시기를 안내합니다. 새로운 거래 상대방에게는 Kula 선물이 교환 된 두 번째 방문이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는 섬 주민과 Kula 파트너를 연결하는 역할을합니다. 전통과 의식의 익숙한 맥락에서 제시된 오프닝 선물과 마침내 마감 선물이 있으며, 그것들을 과거와 연결시켜줍니다.
바다에서 참가자들은이 행사를 위해 특별히 사용 된 의식 용 카누 (waga)에서 수 백 마일을 여행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마을이 전년도에 목걸이로 방문 파트너를 발표했다면, 마을 주민들은 이제 강력한 쿨라 카누로 파도를 가로 질러 날아 다니며 암밴드를받습니다. 쿨라 귀중품을 수령하기 위해 도착한 사람들은 호스트 마을에있는 사람들이 공격 할 수있는 것으로 보이며, 그들은 의식주의 적대감을 만나 방문객들이 매력을 느끼게합니다. 종종 라임 주걱과 베텔넛에 마술 주문을해서 주인에게 좋은 물건을 돌려 주도록 유도해야합니다. 방문자는 강하고 신체적으로 아름다운 것으로 보이는 위험으로부터 면제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 경쟁에서 호스트는 상대적으로 수동적이며 방문자의 힘, 아름다움 및 마법의 매력에 취약합니다. 호스트는 다음 번에 방문자가 될 차례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준수합니다. 각 남자는 자신의 아름다움과 힘으로 그가 원하는 쿨라 조각을 줄 수 있도록 자신의 무역 상대방을 강요 할 것을 희망합니다.
신중하게 규정 된 관습과 전통은 교환 파티 (karayta'u, "파트너")간에 강하고 이상적인 평생 관계를 수립하는 교류에 수반되는 의식을 둘러 쌉니다. 참여 조건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Dobu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있는 반면, Trobriand 섬에서는 교환이 장에 의해 독점된다. 역사적으로 남성 교역 파트너에 한해 여성은 일부 지역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연례 항해에서 한 남자가 파트너에게 귀중한 것을 선물 할 때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지나기 전에 동등하거나 더 큰 가치의 선물로 보답해야합니다. 각 남자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가장 가치 있고 가장 많은 수의 조각을 붙잡 으려고합니다. 한 사람이 1 년 또는 그 이상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거나 반지에서 꺼내 간다면 그는 강렬한 비 승인과 아마도 마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쉘이 회로를 만들려면 2 ~ 10 년이 걸립니다. 귀중품은 사회 운동과 마법의 힘으로 흩어져있는 섬을 둘러싸고 일정한 움직임을 유지합니다.
일부 파트너는 가까이에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특정주기 (케다)에있는 사람들은 대개 개인적으로는 서로 알지 못하지만, 강력하고 마 법적 귀중품을 교환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이름과 이야기를 알게됩니다. 강력한 남자들이 소유하고있는 많은 시간 동안 가치가있는 오래된 이름의 조각들. 임시 소유권조차도 명성과 지위를 가져옵니다. 중요 인원수는 수 백명의 파트너를 가질 수 있지만 덜 중요한 참가자는 12 명 미만일 수 있습니다 (Malinowski, 1920).
성공한 사람이 Kula 파트너와 함께 생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청년들은 비즈니스보다는 쿨라에서 성공하기를 원하지만 양자가 모이면 배제보다는 차라리 질서의 선택이라고 주장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쿨라는 호의를 양방향으로 반환합니다. 이것은 거래의 형태가 아니므로 일단 물건을 거래하면 약정이 철회됩니다. 오히려, 쿨라에서는 일단 당신이 원의 일부분이되면 그것은 영구적 인 연결 고리입니다. 파푸아 (Papua) 주변의 말은 "쿨라에서는 항상 쿨라에있다"(Damon, 1980).
쿨라 교환 참가권은 자동적이 아닙니다. 하나는 교환의 다양한 하부 영역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길을 "사다"고해야한다 (Damon, 1980). 수 여자 관계는 항상 비대칭입니다 : 전자는 상태가 더 높습니다. 또한, Kula 귀중품은 가치와 나이에 따라 등급이 매겨 지므로 교환을 통해 생성되는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가자는 종종 소유자의 명성이 군도를 통해 빠르게 퍼져 나가는 가치 있고 유명한 Kula 오브젝트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한 경쟁은 주인에게 pokala (제물)와 kaributu (간청 선물)를 제공하는 다른 사람들을 통해 펼쳐지므로, 그가 원하는 물건과 관련된 선물 교환 관계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려고합니다. 따라서 쿨라 교환은 관습에 따라 규칙이 정해지는 복잡한 선물 및 선물 제도를 포함합니다. 이 시스템은 의무를 법적으로 집행 할 수 없으므로 신뢰를 기반으로합니다. 그러나 강한 사회적 의무와 자유주의가 최고의 미덕으로 승화되는 문화적 가치 체계는 부끄러움으로 비난받는 반면,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강력한 압력을 조성합니다. 귀중품을 붙잡고 느리게 버리는 것으로 인식되는 사람들은 나쁜 평판으로 인해 신속하게 표시됩니다 (Malinowski, 1920).
Kula 교환 시스템은 세습 국장이 가장 중요한 셸 귀중품을 소유하고 해상 항해를 조직하고 지시하는 책임을 맡기 때문에 상태 및 권한 구분을 강화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Damon은 많은 양의 쿨라 귀중품은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사람들이 취급한다고 지적했다 (Damon, 1980). 예를 들어 Muyuw의 경우 세 명의 남성이 Kula 귀중품의 50 % 이상을 차지하고 10 명의 가장 영향력있는 남성이 Kule의 가장 귀중한 물건의 약 90 %와 거의 100 %를 관리합니다. 이 귀중품의 움직임과 관련 관계는 Muyuw의 정치 동맹의 대부분을 결정합니다. 쿨라와의 관계는 허약하여 여러 가지 종류의 조작과기만에 빠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Muyuw는 Kula에서 앞서 나가기위한 유일한 방법은 속임수로 인해 쿨라 (Kula) 관계가 자주 붕괴된다는 의미라고 거짓말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Damon, 1980). 마찬가지로, Bronislaw Malinowski는 "많은 분쟁, 깊은 분개, 심지어는 쿨라 교환소에서의 실제 또는 상상의 불만에 대한 불만조차도"(Malinowski, 1920)라고 썼다.
쿨라 반지는 마르셀 모스가 선물과 상품 교환을 구분하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멜라네시아 인들은 선물 교환 (Kula)과 물물 교환 (gimwali) 형태로 시장 교환을 구분합니다. 둘 다 다른 기본 가치 체계와 문화 풍습을 반영합니다. 마우 스 (Mauss)가 썼듯이, 쿨라 족 (Kula)은 킴 할리 (Guimwali)처럼 수행되어서는 안된다. 전자는 엄숙한 교환 의식, 명예와 귀족의 개념이 중심 인 "위대함의 전시"를 포함합니다. 후자는 종종 쿨라 교환 여행의 일부로 행해지 며 단호한 교섭을 포함하며 순수하게 경제적 목적을 제공한다 (Mauss, 1990). Kula 귀중품은 원래 소유자에게 반환해야한다는 의미에서 양도 할 수 없습니다. 그 (것)들을받는 사람들은 그들을 선물로 전달할 수 있지만, 상품으로 팔 수는 없습니다.
쿨라 교환의 기원과 연결되는 신화가있다 (Malnic and Kasaipwalova, 1998). 오래전에, 뱀으로 때때로 나타나는 Tava이라고 지명 된 영웅은 특정 마을 사이에서 통과 할 것이고, 그가 출석 할 때, 행운과 번영은 또한 거기에 있었다. 각 마을의 한 여성 만이 자신이 어디에 있었는지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먹이를주고 돌볼 수있었습니다. 그가 어떤 식 으로든 학대 받거나 배신 당했다고 느끼면 그는 다음 섬으로 옮길 것이기 때문에 그는 대우를받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가 떠날 때, 행운은 그와 함께 떠났다. 그러나 그가 거기에있을 때받은 선하심에 감사 드리며, 그는 무역으로 뭔가를 남겨 두었습니다. Trobriand Islands의 돼지와 참마의 잉여 일 수도 있고, Amphletts의 훌륭한 도자기 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그는 흑요석과 betelnuts의 선물을 남겼습니다. 이 이야기는 쿨라 (Kula) 링의 기원이 될 수도 있고 섬 사이에서 운영되는 방식 일 수도 있습니다.
의미.
쿨라라는 단어는 비트 타 쿨리 (bita kuli)에서 파생 된 것으로 동사는 "다른 사람의 형상이나 형상을 형성하고" "다른 하나의 형상이나 이미지로 형성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말리노프스키가 쓴 "상호성"입니다 . Muyuw에 따르면, 좋은 Kula 관계는 "결혼과 같아야합니다." "이것은 행동이며, 사람들 사이에주고받는 행동입니다 - 두 사람 (파트너)이 먼저 시작해야합니다. 이 행동은 참가자의 증가를 가져온다. "(Malnic and Kasaipwalova, 1998). 쿨라는 두 명의 인물이 겪은 경험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멀리 떨어져있는 전체 공동체와 섬을 포함시키고 연결 시키도록 확장됩니다.
이 섬에서는 번영을 위해 무역이 종종 필요합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섬들 사이의 조화를 촉진하는 방법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전쟁에서 잡힌 사람들에 대해 식인 풍습을 연습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쿨라 고리는 환경과 영적 세계와 다른 부족들과의 관계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다른"의 구별이 쿨라 관계 안에서 완화되도록합니다. 교환이 강화하는 사회적 층화는 또한 개인을 보호 할 수있는 안정적인 사회 시스템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Kula 무역에 사용 된 매우 장식 된 waga 또는 의식 용 카누는 여정에서의 의미에 대한 투자를 설명합니다. waga는 약 15 명의 사람들이 넓은 바다에서 수백 마일 이상 편안하게 여행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며 낚시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작은 카누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각 카누의 활에 lagim (스플래시 보드)에 새겨 져 그려진 기호는 그 와가와 파티의 사회 순위를 보여줍니다. 활에서 bwalai (작은 남자 그림)는 카누를 담당하는 남자의 정신을 대표하고 그의 정신이 바다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의 승무원과 그의 공동체를 위해 지도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보살핌을 상징하는 바다에 떠 다니는 새인 미니도가 모래 사장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지도자는 다른 사람들을 극단으로 밀어 넣을 필요가있을 수도 있지만 그들의 육체적 안녕을 인식하고 있어야합니다. 여행은 지위가 의무라는 아이디어를 강화하고 각 사회적 지위는 고유 한 가치를 지닌다.
Kula는 이상적으로 공동체가 므 실실라를 얻을 수있게합니다. 곰 자리 (Mwasila)는 행복하고 자유롭고 걱정할 필요가없는 사람들 사이의 좋은 느낌을 창조합니다. 개별적으로, 그것은 자신과 자신의 환경 사이에 명확한 경로를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기법을 사용하면 환경과 연결되어 마음을 혼란시키고 문제를 만드는 다른 모든 생각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신적 사고가 회복 될 수 있습니다. 쿨라 교환은 커뮤니티 수준에서 정화하고, 관계를 부드럽게하며, 과거의 나쁜 행동을 바로 잡을 수있는 기회가됩니다.
파도와 조수의 매혹적인 카이 타리 (Kaitari)는 바다의 환경과 연결되어 있으며, 쿨라 (Kula)의 사람들은 그 힘을 상기시켜야합니다. Kula 원정대의 남자들은 바다에서 육체적 인 위험에 처해 있으며 또한 마녀와 마법사로부터 오는 마법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Kula의 흥분, 승진 가능성 및 구조는 오늘날의 어려움을 견뎌내는 의미와 동기를 제공합니다.
쿨라는 섬 주민들의 개인적 및 사회적 복지에있어서 안정의 근원입니다. 남자들은 멀리있어 강하고 적합해야하며, 여자들은 그들이 떠나있는 동안 조화와 협력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쿨라 (Kula) 서클은 멀리 떨어진 이웃들과 항상 접촉하는 것과 관련되어 왔습니다. 교역이 근친 결혼을 피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제안되었는데, 거래 시간 동안 멀리 떨어진 파트너들과 많은 로맨스가 형성 될 수 있습니다.
"쿨라의 수수께끼를 통해 므 왈리와 툴 라바의 거래는 명확한 문화적 정체성을 가진 '살아있는 인격체'가되었습니다."Soulava and Mwali, Bagi 파푸아 뉴기니. 그것은 행동이며, 두 사람을 처음부터 파트너로서주고받는 행위이지만, 쿨라는 또한 전체 공동체의 성스러운 경험이기도합니다. 마르셀 마우 스 (Marcel Mauss)가 선물에 쓴 것처럼주는 행위는 주어지는 가치가 적극적으로 다루어지는 과장된 겸손의 쇼가 수반되는 위대한 사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한 파트너십은 환대, 보호 및 지원과 같은 강한 상호 의무를 포함합니다. 쿨라 (Kula)는 단순한 인간의 성장 경험이며, 개인으로서 그리고주고받는 공동체로서 성장합니다.
비슷한 관행과 현대 전망.
다른 문화권에서도 비슷한 형태의 선물 교환이있었습니다.
포틀 래치 (Potlatch)는 서해안 북아메리카 코하의 일부 아메리카 원주민과 원주민들 사이에서 유사한 관행이며, 마오리 인 뉴질랜드 모카 (Moka, 헤이건 지역의 파푸아 뉴기니 Sepik Coast 교환소, 파푸아 뉴기니의 Sepic Coast에서 이와 유사한 관행.
쿨라 교환이 계속되었지만 자연스럽게 현대 경제 교류와 문화와의 상호 작용이 사건을 변화 시켰습니다. 현재, 쿨라 교환의 행사를 준비하고 집행하는데있어 의식과 보살핌이 훨씬 적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쿨라를 교환하고, 때로는 쿨라 오브젝트를 돈 대신에 시장에서 판매합니다. 1922 년 초에 특정 쿨라 사물을 얻거나 그들에게 호의적 인 방법으로 사안을 정리하기 위해 일부 사람들이 통과 할기만과 조작에 대한 통고가있었습니다. 현대 문화와의 접촉이 그들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파푸아 뉴기니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사회 관습을 실천하고 존중합니다.
참조.
Damon, F. H. "Kula와 일반화 된 교환 : 혈연 관계의 초등적 구조의 일부 고려되지 않은 측면을 고려함." 남자. Vol. 15. 1980. Leach, Jerry, Leach, Edmund. Kula : Massim 교환에 대한 새로운 시각. 뉴욕 : 캠브리지 대학. 1983.
Malinowski, Bronislaw. 서태평양의 Argonauts : Melanesian New Guinea의 군도에서 원주민 기업과 모험에 대한 이야기. George Routledge & amp; 1922 년 Malinowski, Bronislaw. 서태평양의 Argonauts. 2007 년 6 월 22 일 검색 함. Malinowski, Bronislaw. "쿨라 (Kula), 동부 뉴기니 군도의 귀중한 환전" 남자. Vol. 20. 1920. Malnic, J., Kasaipwalova, J., Kula : Trobriand 제도의 신화와 마법. Cowrie Books. Halstead. 1998. ISBN 0646346172 Mauss, M. 선물 : 고풍 사회의 교류의 형식과 기능. 런던 : Routledge. Oliver, Louise. 쿨라의 마법. 2007 년 6 월 22 일 검색 함. 영, 마이클. Woodlark (Muyuw) 섬의 벌채 또는 보전. 2007 년 6 월 22 일 검색 함.
외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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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라 반지.
쉘 귀중품 또는 vaygu'a 목걸이 (soulava)와 armbands (mwali)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Trobriand Kula 원정대.
각 참여자는 두 파트너에게 연결됩니다. 하나는 상대방과 동등한 가치의 완장을 대가로 목걸이를주고, 다른 한 사람은 목걸이의 역전환을합니다. 각 개인은 다른 두 파트너에게만 묶여 있지만 각 연락처마다 유통 체인의 양쪽 끝에 추가 연결이 있습니다. 그러면 결국 수백 마일에 달하는 십여 개 이상의 섬을 연결하는 큰 원을 형성하게됩니다.
Malinowski는 kula 탐험과 관련된 많은 시간과 노력이 근본적으로 비 실용적이라는 동기를 "kula 귀중품은 단지 소유를 위해 소장되어 있고, 다음과 같은 명성으로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가치의 주된 원천입니다. " 그러나, kula 파트너십의 개발은 많은 사회적 함의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섬의 주민들 사이에 우호적 인 관계를 형성하고 평화로운 접촉과 의사 소통의 패턴을 유지합니다. 그들은 kula 원정 과정에서 앞뒤로 선적되는 실용적인 물품의 섬간 교환을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권위의 구별은 유전의 족장이 가장 중요한 셸 귀중품을 소유하고 해양 항해를 조직하고 지시하는 책임을 맡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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